안내자료
|
(11/4)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중원중학교]
|
img
|
2022.11.17
|
|
2022년 11월 4일 (금) 중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1/2~11/3)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원묵초등학교]
|
|
2022.11.07
|
|
2022년 11월 2일 (수), 11월 3일 (목) 원묵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쉽게 배우는 우리나라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산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산업의 개념 및 우리나라 산업고도화 과정 학습하기 3.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 및 수출 품목의 변화 이해하기 4. 경공업, 중화학공업, 첨단산업의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하기 5. 완성한 수출품 모형 소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20)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도곡중학교]
|
|
2022.11.01
|
|
2022년 10월 20일 (목) 도곡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18)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정덕초등학교]
|
|
2022.11.01
|
|
2022년 10월 18일 (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정덕초등학교에 방문하여 <무역으로 배우는 한국경제발전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무역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미래 수출상품을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무역의 개념 및 필요성 학습하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에서 무역의 역할과 수출상품변화 이해하기 3. 가상의 미래 상황에 필요한 수출상품 고안 및 소개서 작성하기 4. 완성한 미래 수출상품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11)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신구중학교]
|
|
2022.11.01
|
|
2022년 10월 11일 (화) 신구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7)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경희여자고등학교]
|
|
2022.11.01
|
|
2022년 10월 7일 (금) 경희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신문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신문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경제발전사 신문 완성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4)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방학중학교]
|
|
2022.11.01
|
|
2022년 10월 4일 (화) 방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9/29~9/30)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신천중학교]
|
|
2022.11.01
|
|
2022년 9월 29일 (목), 9월 30일 (금) 신천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9/23)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
|
2022.11.01
|
|
2022년 9월 23일 (금)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신문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신문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경제발전사 신문 완성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9/8) 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이수중학교]
|
|
2022.11.01
|
|
2022년 9월 8일 (목) 이수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