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자료
|
(24/12/27)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서울천왕초등학교]
|
|
2025.01.06
|
|
2024년 12월 27일(금)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서울천왕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쉽게 배우는 우리나라 산업발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산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 및 수출 품목의 변화 이해하기 2. 산업별 주요 생산품 및 한국 산업고도화 과정 이해하기 3.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하기 4. 완성한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26)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구의중학교]
|
|
2025.01.06
|
|
2024년 12월 27일(목) 구의중학교 3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20)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봉림중학교]
|
|
2025.01.06
|
|
2024년 12월 20일(금) 봉림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의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2.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3.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4.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19)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서울사대부중학교]
|
|
2025.01.06
|
|
2024년 12월 19일(목) 서울사대부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연표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연표를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연표 완성하기 5. 완성한 연표 소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18)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성신여자고등학교]
|
|
2025.01.06
|
|
2024년 12월 18일 (수) 성신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신문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신문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경제발전사 신문 완성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17)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불광중학교]
|
|
2025.01.06
|
|
2024년 12월 17일(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불광중학교에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자원의 개념과 대한민국의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2.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3.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4.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13)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석촌중학교]
|
|
2024.12.31
|
|
2024년 12월 13일(금)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석촌중학교에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2.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3.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4.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12)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문정중학교]
|
|
2024.12.31
|
|
2024년 12월 12일(목) 문정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의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2.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3.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4.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11)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미성중학교]
|
|
2024.12.31
|
|
2024년 12월 11일(수) 미성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의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2.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3.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4.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12/5)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구산중학교]
|
|
2024.12.31
|
|
2024년 12월 05일(목)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구산중학교에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2.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3.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4.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