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자료
|
(11/7)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도곡중학교]
|
|
2023.11.10
|
|
2023년 11월 7일(화) 도곡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1/1~11/3)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신동중학교]
|
|
2023.11.10
|
|
2023년 11월 1일(수), 2일(목), 3일(금) 신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전시관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3.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4.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5.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26)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홍릉초등학교]
|
|
2023.10.31
|
|
2023년 10월 26일 (목) 홍릉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쉽게 배우는 우리나라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산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산업별 대표 수출품 색칠 및 모형 제작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 및 수출 품목의 변화 이해하기 3-1. 산업별 대표 수출품 색칠하기 및 우리나라 미래 모습 그리기 3-2. 경공업, 중화학공업, 첨단산업의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하기 4. 완성한 우리나라 미래 모습 및 수출품 모형 발표하기
|
|
안내자료
|
(10/25)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성수공업고등학교]
|
|
2023.10.31
|
|
2023년 10월 25일(수) 성수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발전의 토대가 된 국토변천>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대한민국 경제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국토의 변화와 패러다임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국토개발 과정 및 국토개발의 방향성 이해하기 3. 바람직한 지역 개발 방법 및 사례 이해하기 4. 국토 발전의 방향성에 맞게 가상의 마을 발전 방안 기획하기 5. 완성된 마을 개발 기획안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19)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덕은한강중학교]
|
|
2023.10.24
|
|
2023년 10월 19일(목) 덕은한강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18)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구의중학교]
|
|
2023.10.24
|
|
2023년 10월 18일(수) 구의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13)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만수고등학교]
|
|
2023.10.24
|
|
2023년 10월 13일 (금) 만수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신문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신문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경제발전사 신문 완성하기
|
|
안내자료
|
(10/10~10/11)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방학중학교]
|
|
2023.10.24
|
|
2023년 10월 10일(화), 11일(수) 방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전시관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3.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4.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5.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6)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청원여자고등학교]
|
|
2023.10.16
|
|
2023년 10월 6일 (금) 청원여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신문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신문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경제발전사 신문 완성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0/5)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도곡중학교]
|
|
2023.10.16
|
|
2023년 10월 5일(목) 도곡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