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자료
|
(24/6/18,27)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곡반초등학교]
|
|
2024.07.09
|
|
2024년 6월 18일(화), 27일(목) 곡반초등학교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쉽게 배우는 우리나라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산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 및 수출 품목의 변화 이해하기 2. 산업별 대표 수출품 색칠하기 및 우리나라 미래 모습 그리기 3.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하기 4. 완성한 우리나라 미래 모습 그림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6/7,14)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청원여자고등학교]
|
|
2024.07.04
|
|
2024년 06월 7일(금), 6월 17일(금)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청원여자고등학교에 방문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인포그래픽 신문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국경제발전사 신문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한국경제발전사 이해하기 2. 인포그래픽 사례와 기획 및 표현 방법 이해하기 3. 대한민국 경제발전사 읽기자료 분석하기 4.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경제발전사 신문 완성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6/4)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동구로초등학교]
|
|
2024.07.04
|
|
2024년 6월 4일 (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동구로초등학교에 방문하여 <무역으로 배우는 한국경제발전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무역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미래 수출상품을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무역의 개념 및 필요성 학습하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에서 무역의 역할과 수출상품변화 이해하기 3. 가상의 미래 상황에 필요한 수출상품 고안 및 소개서 작성하기 4. 완성한 미래 수출상품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5/30)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압구정중학교]
|
|
2024.07.04
|
|
2024년 5월 30일(목) 압구정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디자인씽킹으로 배우는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의 산업발전 과정 이해하기 2. 산업별 유형과 대한민국 산업구조의 특성 이해하기 3. 마을의 특성과 보존자원을 파악하여 산업발전 계획 세우기 4.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을 산업지도 제작 및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5/28)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동탄중앙초등학교]
|
|
2024.07.04
|
|
2024년 5월 28일 (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동탄중앙초등학교에 방문하여 <무역으로 배우는 한국경제발전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무역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미래 수출상품을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무역의 개념 및 필요성 학습하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에서 무역의 역할과 수출상품변화 이해하기 3. 가상의 미래 상황에 필요한 수출상품 고안 및 소개서 작성하기 4. 완성한 미래 수출상품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5/22~23)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증산중학교]
|
|
2024.07.04
|
|
2024년 5월 22일(수), 5월 23일(목) 증산중학교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
|
안내자료
|
(24/5/21)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동구로초등학교]
|
|
2024.07.04
|
|
2024년 5월 21일 (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동구로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쉽게 배우는 우리나라 산업발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산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산업별 대표 수출품 모형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산업의 개념 및 우리나라 산업고도화 과정 학습하기 2.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 및 수출 품목의 변화 이해하기 3. 경공업, 중화학공업, 첨단산업의 대표 수출품 모형 제작하기 4. 완성한 수출품 모형 소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5/14)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도곡중학교]
|
|
2024.07.04
|
|
2024년 5월 14일(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도곡중학교에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2.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3.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4.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24/5/10)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전동중학교]
|
|
2024.05.29
|
|
2024년 5월 10일(금) 전동중학교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미래사회와 나>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학생 개인별 미래 직업을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대한민국 경제발전과정과 시대별 한국의 직업 변천사 알아보기 3. 8가지 미래사회 키워드 및 키워드에 따른 유망직업 이해하기 4. 다중지능검사 진행하기 5. 다중지능검사 결과에 따른 관심 직업과 미래 키워드를 활용해 미래 직업 설계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안내자료
|
(1/9,11,16)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국내교육[우리동네키움센터]
|
|
2024.01.31
|
|
2024년 1월 9일(화), 11일(목), 16(화) 우리동네키움센터 학생들이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방문하여 <쉽게 배우는 우리나라 산업발전>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산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산업별 대표 수출품 색칠 및 우리나라 미래 모습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듣기 2.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 및 수출 품목의 변화 이해하기 3. 산업별 대표 수출품 색칠하기 및 우리나라 미래 모습 그리기 4. 완성한 우리나라 미래 모습 그림 발표하기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국 경제·산업발전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