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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상품 전성시대, 성장의 과실은 누구에게로 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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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22.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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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상품 전성시대, 성장의 과실은 누구에게로 갔나?

PB상품 시장의 성장으로 기업형 유통업체의 이익은 증가하였으나 하청 제조업체의 이익은 변함이 없거나 감소한 경향이 나타났다. 자사 NB와 유사한 PB가 출시되어 자기잠식 효과가 컸던 데다, 거래상 지위의 불균형으로 제조이익률은 낮게 유통마진율은 높게 책정된 것이 주요인으로 판단된다. PB업계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공정거래질서 확립에 무게를 둘 때다. 정부는 제조원가 제공요구 금지조항의 위반 여부를 꼼꼼히 살피고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에 대한 처벌 수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제조업체들은 정부의 판로지 원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급성장하는 해외 PB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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