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對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확대를 위한 기업전략과 정부정책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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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22.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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對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확대를 위한 기업전략과 정부정책 방향

중국의 해외직구는 전 세계적인 국경 간 전자상거래의 흐름 속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는 한국 제조업체와 플랫폼에게 전자상거래 수출을 통해 판매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은 새로운 중국 소비자층의 확보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의 확립과 품질 및 구매 후 서비스의 개선에 힘쓰고, 아울러 한류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정부에게는 전자상거래 수출통계의 보완, 대중국 물류와 통관의 간소화, 중국 소비자의 신뢰 형성 등을 위한 정책적 노력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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