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WB SCFI 창업 및 중소기업 개발 세미나
GKEDC는 세계은행 서울금융혁신센터(SCFI)와 공동으로 ‘창업 및 중소기업 개발’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인도네시아, 태평양 도서국(피지, 솔로몬 제도, 사모아, 키리바시), 필리핀, 베트남의 정부 관계자 및 세계은행 직원 등 총 38명이 참석해 GKEDC를 방문하였다.
세미나의 첫 날인 4월 24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에서는 GKEDC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섭외된 중앙대학교 이승협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승협 교수는 ‘한국의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주제로 한 본 강연을 통해 한국의 정책 경험을 참가자들과 공유하였다.
4월 30일, 세미나 마지막 날에는 GKEDC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한국벤처투자(KVIC)의 ‘한국의 모태펀드와 KVIC의 역할’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참가자들이 일주일간의 프로그램을 돌아보고 주요 인사이트를 정리하는 디브리핑 세션이 마련되었다. 오후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 ‘한국의 성장 및 산업기술 혁신 정책’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한국의 성장 전략과 기술혁신 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강연 이후, 참가자들은 GKEDC 전시관 투어를 통해 대한민국의 경제·산업 발전 역사와 향후 혁신 전략에 대해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를 통해 한국의 주요 정책 동력, 제도적 기반, 그리고 산업 육성 전략에 대한 실질적이고 생생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GKEDC는 세계은행 SCFI와 함께 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 및 기업 혁신에 대한 파트너 국가들의 정책 수요를 재확인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맞춤형 지식협력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참가국
다국적